본문 바로가기

가톨릭 이야기/전례력의 축일과 성인들

[천주교, 가톨릭 세례명 축일] 성 베드로 크리솔로고 주교 학자 - 7월 30일

반응형

주세페 밀라니(Giuseppe Milani)의 성 로무알도(Romualdus, 좌)와 라벤나의 성 베드로 크리솔로고(Petrus Chrysologus, 중)와 오스티아의 성 베드로 다미아니(Petrus Damiani, 우)

출처 : 굿뉴스(https://maria.catholic.or.kr/sa_ho/album/album_view.asp?menugubun=saint&infogubun=info&Orggubun=101&bbsgubun=album&infoid=974&id=33717&bbscount=6&ctxtSubMenu=album&key=&keyfield=&page=1)

 

  이탈리아 에밀리아로마냐의 이몰라(Imola) 출신인 성 베드로 베드로 크리솔로고(Petrus Chrysologus)는 이몰라의 주교 코르넬리오(Cornelius)의 문하에서 공부하고 부제로 서품되었다. 그는 교황 성 식스토 3세(Sixtus III)에 의하여 라벤나의 주교로 임명되었는데, 이 같은 엉뚱한 일은 교황이 환시를 보았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 결과 베드로는 규율이 극도로 이완된 교구를 크게 일신하였음으로 교황의 환시는 증명되었다.

   그는 자선활동으로 매우 유명하였고, 또 뛰어난 설교를 하였으므로 ‘크리솔로고’라는 별명을 얻었다. 그의 설교에 감명을 받은 황녀 갈라 플라시디아는 그를 여러 방면으로 도왔다. 또한 그는 에우티케스(Eutyches)를 권고하여 콘스탄티노플 시노드(Synod of Constantinople)의 파문 결정에 대하여 자신을 변호하지 않게 하였으며, 오세르(Auxerre)의 성 게르마노(Germanus)의 장례식을 집전하였다. 그는 1729년 교황 베네딕토 13세(Benedictus XIII)에 의하여 교회학자로 선언되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