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눈요기, 입요기

[입요기] 김순분 할매집 회국수 해운대점 : 해운대밥집

반응형

김순분 할매 회국수 해운대점

주소 : 부산 해운대구 좌동순환로249번길 21

IS 플라자 1층 113호

전화번호 051-702-2003

남포동에 그 유명한 회국수집의 분점이다.

성가정성당 교우들의 단골집이기도 하다.

나도 성가정성당 교우들과 여러번 이곳에서 밥을 먹었고 특별히 오늘 블로깅을 위해서

카메라를 들고 교우들과 함께 밥을 먹었다.

 

남포동에 있는 김순분 할매회국수 해운대점이다..

 

 

남포동 길모퉁이에 있는 할매집

회국수집으로 보통 유명한 것이 아니다.

 

 

지금 제철은 조금 지나긴 했지만 여전히 맛있는 매생이 굴국밥

 

남포동과는 다르게 여러 종류의 음식을 준비했다.

 

 IS 플라자 4층부터 8층까지가 주차장인데 유료이다.

그래서 입구에 주차장 안내 표시를 붙여 놓았다.

2-5인은 1시간동안 주차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6인이상은 2시간동안 주차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개점시간이 8시이기 때문에

아침식사도 가능하다.

회국수집이긴 하지만 따뜻한 국물이 있는 음식도 맛있다.

 

 

12시가 지난 시간

식탁이 있는 자리자리마다 사람들이 앉아 있다.

이곳 장사 잘 된다.^^

 

주방이 열려 있는 것이 특이한 광경이다.

 

카메라를 들고 식당을 이리저리 돌아다니며 셔터를 눌러 본다.

 

 

할매집 회국수에 대한 설명을 커다랗게 한 쪽 벽에 붙여 놓았다.

6 25전쟁 때 개점을 했다 하니 오래되기는 오래되었다.

 

 

 

일본 사케와 정종과 오뎅이...

마치 일본 선술집 같은 느낌이...

 

성가정성당 교우분들이 식사를 하고 계시네.^^

사장님이 계산하시는 모습

 

 

 

이제 자리에 앉았다.

 

위에 있는 모든 음식을 다 먹어보지는 못했지만

먹어본 음식 중에

특히 맛있는 음식은 일단 회국수, 회비빔밥(고추장 양념이 맛있음)

육개장(얼큰한 맛이 일품)

겨울에 먹는 굴국밥, 매생이 굴국밥(진한 국물맛)

잔치국수도 맛있었고 오뎅탕, 삼겹 두루치기도 맛있었다.

(먹어본 음식을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먹어본 음식 중에 맛있었던 음식을 나열했음)

 

드디어 기본 반찬이 나왔다.

깍두기

 

무말랭이

 

콩나물

 

고추와 양파

 

 

그리고 회가 빠진 그냥 비빔국수

 

 

회비빔밥

 

다른 각도에서 찍은 회비빔밥

 

매생이 굴국밥

지글지글 끓고 있다.

 

 

회비빔밥이 비벼진 모습

 

오뎅탕

여러 사람들과 함께 밥을 먹으니 먹는 시간이 금방 갔다.

 

회비빔밥 먹고 난 후의 깨끗해진 그릇

 

비빔국수도 다 먹었다.

 

 

반응형